경기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 협약

문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5/07 [11:45]

경기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 협약

문채희 기자 | 입력 : 2021/05/07 [11:45]
경기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 업무 협약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7일 65세 이상 교통약자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무상교통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로카모빌리티㈜, NH농협 안산시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김근창 NH농협 안산시지부장, 류부현 로카모빌리티 사업본부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참여 기관은 안산시가 올 상반기 도입 예정인 '무상교통 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는 ▲무상교통 사업의 상호 간 협력 및 협약기관 실무협의체 운영(공통) ▲무상교통(G-PASS카드) 사업 행정적 지원(안산시) ▲ G-PASS카드 관리·운영 시스템 구축(로카모빌리티) ▲G-PASS카드 이용자 편익 증대 협력(NH농협 안산시지부) 등을 담당하게 된다.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은 '무상교통 안산형 G-PASS카드' 한 장으로 수도권 전철 무료 및 관내 시내버스를 무료 이용할 수 있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7만3천24명 가운데 기초연금 수급자 4만8천519명(66.4%)이다. 사업이 시행되면 다음 달 중으로 담당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관내 농협 어디에서나 안산형 G-PASS카드(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신청해 사용하면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 어르신들께 대중교통 이동권을 보장하고 사회활동 지수를 높여 어르신들의 삶의 질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의회와 적극 협력해 모든 어르신이 시내버스 무상교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그동안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사업 추진을 위해 작년 11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사회보장 협의를 통보 받았으며 12월에는 안산시 어르신 무상교통 지원 조례 제정하고 올 초에는 노인회의 의견을 바탕으로 경기도, 로카 모빌리티, NH농협과 함께 각종 행정절차와 사전 협의를 완료했다.
(끝)

출처 : 경기도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

지역공동체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