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 자료 공개 구입

문채희 기자 | 기사입력 2021/06/04 [11:48]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 자료 공개 구입

문채희 기자 | 입력 : 2021/06/04 [11:48]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 자료 공개 구입


경기 군포시는 내년 상반기 개관을 앞둔 그림책박물관공원의 전시·교육·연구용 자료를 공개 구매한다고 밝혔다.

구매대상은 그림책박물관공원이 들어서는 옛 군포 배수지 관련 유·무형 자료들을 비롯해 그림책 원류에 해당하는 각종 자료 등 시기별 원화와 작가소장품, 경기 중부지역 작가 관련 자료, 군포시 그림책 관련 시민단체 활동자료 등이다.

자료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 소장자,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 단체 등은 군포시청 문화예술과 박물관조성팀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등기우편(15829, 경기도 군포시 청백리길6 군포시청 문화예술과 박물관조성팀), 전자우편(m20081111@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는 자료평가위원회의 심의평가에서 구매 여부와 가격이 결정되며 구매 대상 자료는 일정 기간 인터넷 화상 공개를 통해 도난 문화재 여부 검증 등을 거쳐 매매계약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구입 대상에서 제외된 자료는 본인에게 반환된다.

시는 자료 구매와 함께 기증도 받는다.

그림책박물관공원 개관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참여로 더욱 완성도 높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것으로, 기증은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할 수 있다.

기증자에게는 자료기증서를 수여하고 주요 행사에 초청하는 한편 시청 홈페이지와 그림책박물관공원 내에 성명을 게시할 계획이다.

자료 구매는 오는 30일까지며 기증은 12월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한대희 시장은 "그림책박물관공원을 세계적인 그림책 플랫폼, 그림책 라키비움으로 만들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역사적, 문화적 가치가 높은 자료 확보가 필요하다"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라키비움(Larchiveum)은 도서관(Library), 기록관(Archives), 박물관(Museum)의 합성어다.

군포시 그림책박물관공원은 시청 인근 한얼근린공원 내 옛 군포 배수지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1층, 연면적 3천800㎡ 규모로 내년 상반기 안에 문을 열 계획이며 그림책 전시, 독서, 기록, 교육, 기타 편의시설을 포괄하는 신개념 복합문화공간을 표방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 문화예술과(031-390-090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끝)

출처 : 군포시청 보도자료

  • 도배방지 이미지